LISTORY

[홍콩 여행] 빅버스 투어! 리펄스베이&스탠리 마켓 본문

여행/홍콩

[홍콩 여행] 빅버스 투어! 리펄스베이&스탠리 마켓

LiStoryTeller 2018. 10. 24. 01:24





홍콩 세번째날! 침차이키에서 일인일완탕면하고 빅버스 투어를 하러 출발했다:)

빅버스는 클룩에서 미리 예약했고, 스타페리 피어 7 2층에서 티켓으로 교환할 수 있다!
티켓으로 교환한 후엔 1층으로 내려가서 원하는 라인의 버스에 티켓을 보여주고 탑승하면 된다.

리펄스베이와 스탠리마켓을 가기 위해선 그린 라인을 타야하므로 기다렸다가 그린 라인 버스를 탑승했다..


그린라인 버스에 탑승할 경우 꼭 오른쪽에 타는게 좋다! 바다가 그쪽으로 보인다.

또 이층은 왼쪽에 늘어져내린 나무들로 인해 조금 위험하기 때문에 우리도 이층 오른쪽에 탑승했다 ㅎㅎ


※ 홍콩 빅버스 그린라인 주의사항 ※
10월에 갔는데도 홍콩 날씨는 매우 뜨거웠다.. 모자&선크림 필수!
그린 라인은 중간에 터널을 지난다...ㅋㅋㅋ 터널에 들어가는 순간 친구랑 말을 잊음; 마스크도 필수


스타페리 피어7


버스타고 지나가며 찍은 사진들... 홍콩 빌딩 숲 넘넘 멋지다 나는 바다보다 빌딩 숲이 더 멋있었다ㅋㅋㅋ


리펄스베이까지 꽤 오래 가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금방 간다.

기억은 잘 안나는데 대충 한시간쯤 걸렸던것 같다. 조금 가다보면 이렇게 바다가 보인다!



이날도 날씨 짱짱 ㅠㅠ 10월은 홍콩 여행 가기 정말 좋은 것 같다... 낮에는 살짝 덥지만 저녁에는 나름 시원~ 반팔에 반바지 입고 돌아다니기 딱 좋당:)

일단 바다를 보고 싶어서 리펄스베이에 내렸다. 생각보다 리펄스베이에 내리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다들 곧바로 스탠리마켓으로 가나보다


홍콩의 부촌이라는 이곳... 가뜩이나 홍콩 집값도 비싼데 부촌이면 집값이 얼마나 할까ㅎㅎ 건물부터 넘 멋지다ㅠ.ㅠ

바다는 생각보다 쏘쏘?? 그렇게 크진 않다. 그래도 해수욕 하는 아기들, 놀러온 가족들, 외국인들 사람이 무척 많았당


우리는 해수욕 할 생각이 없었으므로 조금 구경하고 사진 찍다가 다시 빅버스를 타고 스탠리로 넘어가기로 했다.

근데 문제는 빅버스 타기 넘나 힘듬....... 빅버스 어플이 있어서 언제 오는지 대충 알 수는 있는데, 타이밍을 못맞춰서 너무 오래 기다려야했다 ㅜㅠ

그래서 결국 스탠리 마켓으로 간다는 다른 버스를 탑승했다. 버스는 옥토퍼스 카드로 이용 가능ㅎㅎ 근데 이럴거면 뭣하러 빅버스 투어 돈주고 했는지.. 빅버스 투어 간격이 그렇게 자주 있는게 아니라 이용하기 그닥 편하진 않은거 같다. 

다행히 리펄스베이 버정에 스탠리 마켓으로 가는 버스는 자주 와서, 다른 버스를 타고 빅버스가 내려주는 스탠리 플라자에 잘 도착했다 ㅋㅋ

스탠리마켓은 밥집이 몇 곳 없고, 있는 곳도 가격이 무척 비싸기때문에 ㅠㅜ 카페에 가서 커피나 한잔 마시기로 결정하고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카페에 들어갔다.




STAN CAFE




바다도 잘보이고 분위기도 좋은 카페~.~

음료만 마실 수도 있고 식사도 할 수 있다! 브런치 느낌쓰

나는 체리쥬스였나? 여튼 쥬스를 시키고 친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카페만 보면 아시아가 아니라 미국에 온 느낌이다 ㅋㅋㅋ 다 외국인...


홍콩 사람으로 보이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여기는 특이하게 식재료, 치즈, 와인 등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뭐가 뭔지 잘 모르겠기도 하고 들고다니기도 귀찮고 해서 구매하진 않았다. 


여기서 이렇게 음료도 마시고 구경도 하면서 잠시 시간을 보내다가 스탠리 마켓쪽으로 이동했다. 

이 건물 1층으로 내려가면 바로 스탠리 마켓이 보인다!




Stanley Market



청량한 느낌의 스탠리~ 여기서 사진 한장 찍어줘야하는거 아임니까

근데 여기서 사진찍다가 친구랑 싸움;;


이쁜 바다 & 이쁜 거리

홍콩 택시는 저번에도 말했지만 너무 이쁘다.. 사진 찍을 때 포인트가 된다ㅜㅠ 


노란 건물과 빨간 택시


여기는 스탠리 마켓에서 제일 유명한 건물... 뭔 보트였는데 여튼 식당이다. 이쪽 라인은 거의 다 식당!

식사 할 거 아니면 이쪽은 정말 작아서 할게 없다. 거리 한번 걷고 사진찍으면 끝인듯ㅋㅋㅋ

노란 건물에서 조금 더 옆쪽으로 빠지면 스탠리 마켓이 위치하고 있다!

비록 사진은 한장도 안찍었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스탠리마켓 결코 싸지 않다.. 그냥 몽콕 야시장이나 레이디스마켓에서 사는걸 추천한다. 가격 차이 꽤 많이 남!

그래도 한번 쭉 볼거 다 보고 바다도 구경하고 다시 빅버스를 타러 이동했다.

빅버스는 내린 곳으로 다시 가서 탑승하면 된다:) 사람 많으니까 빨리빨리 타야할듯! 

다행히 버스가 금방 와서 다시 스타페리 피어7로 돌아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