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ORY

집에서 만드는 사과잼, 사과잼 만드는 방법! 본문

일상/레시피

집에서 만드는 사과잼, 사과잼 만드는 방법!

LiStoryTeller 2017. 10. 22. 23:27





추석이 지나고 집에 남은 사과가 너무 많아서 밀크티잼이 이어 사과잼을 만들어봤어요ㅎㅎ

끓이면 양이 많이 줄어드는것 같아서 저는 사과를 여섯개나 준비했다는..ㅎㅎㅎ 아마 앞으로 일년은 먹을 수 있을것 같네요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과 6개, 설탕(사과 양의 1/2), 레몬 1개, 시나몬 가루 2 티스푼, 소금 1 티스푼




제일 오래되어보이는 사과를 6개 준비했어요.

근데 여섯개면 양이 너무 많이 나와서 선물용이 아니라 집에서 하시는 분들이면 그냥 3개 정도로?? 준비하셔도 될것같습니다 ㅎㅎ



시나몬 가루는 취향껏 생략 가능하시고, 좋아하시는 분은 두 티스푼, 그렇지않은분은 한 티스푼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두 티스푼 넣었는데 은근히 강하더라고요.

일단 첫번째로 하실 일은 사과를 채썰어주셔야 합니다.

믹서기로 갈아도 되지만 씹는 맛을 살리기 위해선 알맹이 크기를 조금 남겨두는 편이 좋아요.

사과를 모두 잘게잘기 잘라주신 다음에는 웍이나 냄비에 모두 담고 분량의 설탕도 넣고 함께 약불이나 중약불에서 끓여주세요!



설탕이 너무 많아보이지만 사과를 모두 넣은다음에 설탕을 넣어서..ㅎㅎ 사과 양의 1/2만큼 넣었습니다:)

끓이면서 소금도 1티스푼 넣어주세요.



저는 이만큼 넣어주었어요.

이렇게 약한불로 끓이다보면 사과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제 분량의 레몬을 넣어주는데요, 레몬은 양에 따라 1~2 스푼 넣어주던데 저는 상큼한걸 좋아해서 레몬 하나를 전부 짜서 넣어주었어요.



이제 넣을건 다 넣었고 늘어붙지않게 중~약불에서 끓이면서 주걱으로 틈틈히 저어주시면 됩니다.

​​계속 끓이다보면 끈적하게 졸아들기 시작해요.

저는 잼을 물에 한방울 떨어트렸을때 모양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 끓여주었어요.

그 상태까지 끓이는 시간은 한시간정도? 소요됐네요ㅠㅜ



이렇게 잼은 완성됐고, 이제 잼을 담을 용기를 열탕소독 해주시고 담아주시면 완성입니다!



진공상태로 만들어 주기 위해서 잼이 뜨끈한 상태일때 병에 넣고 뚜껑을 닫아 뒤집어 주었어요.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이나온..ㅋㅋㅋㅋㅋㅋ 저기서 두개는 선물용인데 그 두개를 빼도 일년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집에서 먹을 것 하나는 다음날에 열어봤는데 넘 먹음직 스럽고 맛있는...ㅎㅎㅎㅎ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사먹는거보다 훨씬 맛있는것 같아요^^;;

남은 사과 처리하기 힘드실땐 이렇게 집에서 간단하게 잼을 만들어서 드시거나 선물하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