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ORY

세계 1위 라면? 인도네시아 미고랭 라면 후기 본문

일상/이것저것

세계 1위 라면? 인도네시아 미고랭 라면 후기

LiStoryTeller 2017. 8. 5. 23:34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려 홍콩에서 구매해온ㅋㅋㅋ 세계 판매량 1위로 알려져 있는 라면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정말 세계 1위라면인지 아닌지는 사실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유명하고 우리나라 마트에가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인도네시아 미고랭 라면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파는지도 모르고 굳이 홍콩에서 짐을 늘려서 사왔었네요..



홍콩에 다녀온지 어느새 5개월이 됐으니까 이 라면이 저희집에 온지도 5개월이 됐습니다.


유통기한 확인도 하지 않고 먹었는데 사진보니까 다행히 유통기한은 지나지 않았었네요^^;;


홍콩에서 몇개 사왔었는데 간간히 다먹고 남은 마지막 미고랭 라면이었습니다.


이것도 포스팅 할 생각이 없다가 급하게 생각이 나서 뜯고 나서 사진을 찍었네요ㅎㅎ



라면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액상 소스 3종류와 가루 소스...? 2종류가 있는데요


물론 면도 있지만 이미 냄비에 투척해서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후기쓰면서 찾아보니까 한국으로 수입되는 제품과는 소스 종류가 좀 다른것 같더라고요


한국에서 구매해서 먹어본적은 없어서 맛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에서도 한번 구매해서 먹어봐야 할 것 같아요. ㅎㅎ 


각각의 소스가 무슨 소스인지는 저도 알고싶지만 잘 모르고 먹은 관계로 패스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Fried Onion은 정말 가루로 되어있었고요, Bumbu는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바삭바삭한 식감을 갖고있더라고요.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 대충 물넣고 3분동안 면을 끓인다음, 물을 빼고 소스를 모두 넣어 비벼먹으라는 말 같습니다.



면을 열심히 끓여주었습니다.


칼로리는 적은것같지 않은데 양은 너무 적어요.. 작은 컵라면과 일반 컵라면 사이의 느낌?


저번에 먹었을 때 토마토, 계란과 같이 먹었는데 맛있더라고요.


이번엔 토마토는 없어서 그냥 계란이랑 같이 먹으려고 계란 후라이도 만들어주었어요.



비빔라면엔 역시 계란 반숙...bb



면을 다 끓여주면 물을 빼고 소스를 넣어줍니다.


소스가 액상이라 저는 물을 하나도 안남기고 다 빼버렸는데, 한숟갈정도 남겨도 괜찮을것같네요.





소스를 그대로 쭉 짜봤더니 하나는 양념, 하나는 검정색, 하나는 빨간색이네요.


하얀 가루는 양파가루에요. 


개인적으로 양파를 좋아하진 않지만 이 가루는 그냥 양파링보다 살짝 쎈?


그렇게 양파냄새가 강하지 않아서 뿌려주었습니다.





맛은 동남아 특유의 볶음국수맛이에요!


향이 강하지 않아서 한국인들 입맛에도 매우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뭔가 짭짤하면서 매콤하면서 동남아 향이 아주 살짝 풍기는?? 맛있어요.ㅎㅎ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토마토랑 계랑이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고 발사믹 소스랑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동네 마트에 수입 제품 코너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라면이니까 볶음 국수 땡기실때 한번 사먹는 것도 괜찮을것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