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ORY

안드로이드와 MSSQL - 안드로이드와 데이터베이스 본문

IT/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와 MSSQL - 안드로이드와 데이터베이스

LiStoryTeller 2017. 5. 12. 17:30




안드로이드는 이미 내부적으로 SQLite라는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SQLite는 서버가 없이 응용 프로그램에 넣어 사용하는 비교적 가벼운 데이터베이스로 가벼운 데이터를 집어넣는데 사용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더 큰 서버가 필요할 경우에는 보통 안드로이드와 웹 서버를 연동시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서버와 연동된 외부 DB를 사용하고자 할 때, 보안상의 문제로 해당 DB에 직접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즉, 안드로이드와 외부 DB를 연결 할 미들웨어가 필요합니다.


이때 미들웨어는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의 명령 메세지를 받으면 이를 이용해 DB에 쿼리를 날려 데이터를 조회하고


조회된 결과를 다시 클라이언트인 안드로이드에게 날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안드로이드에게 결과를 열려줄 때에는 Json이나 xml 등의 형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때 미들웨어는 php, jsp, ruby on rails, python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JDBS를 사용하여 DB와 안드로이드가 연동할 수 있습니다. 


JTDS를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라이브러리 폴더에 추가하여 해당 코드를 사용할 수 있고,


이는 DBMS의 종류에 상관없이 하나의 API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에 제가 할 내용은 MSSQL과 연동하여 필요한 파일 위치를 알아내고 서버에서 파일을 가져와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일입니다. 


MSSQL은 MS사에서 1989년에 내놓은 DBMS로, 오라클이라 window server에서만 구동이되고 C#과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안드로이드와 MSSQL을 연동하기 위해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틈틈히 내용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